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9년 신작 미드 : 이스라엘 전설의 스파이 엘리 코헨 말, 넷플릭스 신작 "The Spy(더 스파이, 20하나9)"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5:25

    >


    오거의 매일 날 소개할 드라마는 이 61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된 6부작 미니 시리즈<더 간첩(The Spy)>에 프랑스 방송국 Canal+라고 넷플릭스가 공동 제작했으며 이스라엘 출신의 영화 감독이든, 믹크도라마<홈랜드>의 원작이 된 이스라엘 TV드라마의 제작자인 키디 온 랩이 각본 및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역시 프레디 머큐리의 닮은 꼴로 유명한 영국 출신 배우 사샤 배런 코헨이 엘리 코헨 역을 맡아 주목을 받았죠. 실존 인물과 실제에 1어 나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이 이야기는 책 L'espion qui venait d'israël(영제:The Spy Who Came From Israel)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1965년 5월 18일 시리아의 다마스쿠스, 아내에게 마지막으로 한장의 편지를 남긴 것을 마지막으로 죽 sound를 맞은 남자부터 시작됩니다. 그는 일명[6일 전쟁]로 불리는 이스라엘이 이집트와 요르단을 기습 공격...수적으로 열세임에도 불구하고 6일 만에 대승한 데 큰 역할을 한 주역으로 알려진 엘리 코헨이다. "비록 그는 시리아 군부에 의해 비극적인 죽음 sound를 맞이하게 되지만, 그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의 전설적인 스파이 영웅으로, 그가 공급한 기밀정보는 수년간 이스라엘이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표결적 역할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편에서는 엘리 코헨이 시리아에서 교수형을 당할 6년 전부터, 엘리 코헨이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의 한 백화점에서 근무하던 때부터 출발합니다. 50년대 후반 봉잉라 전후에 이어전쟁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적국의 기습으로 자주 공격하는 등 피해가 극심하자 이스라엘 정부는 적국의 내부 사정을 파악하는 간첩이 절실히 요구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스라엘 정보부의 모사드는 엘레코헨을 수개월간 집중적으로 훈련해 시리아에 잠입시키기 위한 계획을 한 단계씩 밟게 됩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스파이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엘레코헨인데. 본인 라마다, 특히 이스라엘과 주변 중동 국가의 경우 엘리코헨을 보는 시간에 따라 그에 대한 평가가 엇갈립니다. 그래서 에레코헨을 보는 관점의 차이로 드라마에 대한 희비도 엇갈린다.


    이 드라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는 엘리 코헨을 연기한 사샤 배런 코헨을 꼽을 수 있겠지만 지난해 Who is America 등으로 주목받는 등 코미디에 특화된 배우로 잘 알려진 인물. 그라과인 The Spy(더 스파이)에서 그는 모사드 첩보요원으로 시리아에 위장 잠입한 엘레코헨을 실감나게 소화했고, 그의 연기 변신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 사실 이 드라마의 장르를 두고 혹시시 내 타락하는 분들이 있는지 간단히 설명하자면,"더 간첩(20하나 9)"은 이스라엘의 역사와 엘리 코헨의 한 대기가 반영된 전기/역사물과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첩보 요원의 주인공이 가끔 노노 위기의 순간도 찾아오고 싸늘한 긴장감을 유발하지만<007>또는<홈랜드>를 기대하고 보니 당황하지 않을까...개인적으로는 이웃에 "올해 가기 전에 꼭 확인했으면 신작"이라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영상미와 편집, 각본, 배우들의 연기 등 꽤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닌 와인.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더 스파이의 주요 배경이자, 엘레코헨의 극적인 활약으로 후하나 이스라엘이 점령하게 될 시리아의 [고란고원]은 오늘에 이르러도 여전히 중동 사회 속에서 군사적 긴장도가 높은 곳입니다. 하나 967년 제3차 중동 전쟁에서 승리한 이스라엘의 골란 고원을 점령, 하나 98나이, 자국 지욕로뵤은하프헷우 나 유엔은 이스라엘의 불법 점령으로 규정하는 등 현재까지 골란 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슴니다. 그러나 과거의 3월 오메리카토랑프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주권을 공식 인정하고 주변국뿐 아니라 유엔을 비롯한 국제 사회가 크게 반발한 슴니다. 이스라엘에서는 에리코헨을 주인공으로 한 전기 또는 영화가 꾸준히 제작될 만큼 이스라엘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국민적 영웅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또한 그의 스토리는 오늘날 다양한 정보물에 영감을 준다고도 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인물이라 그의 스토리가 비교적 이채로운 것 같아요. 이스라엘 역사상 최대의 승리를 안겨준 비밀과 엘레코헨의 자결적 활약상이 궁금하다면 The Spy(더 스파이).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