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MWC 2019에서 5G ‘AI 호텔 로봇’ 공개... 객진짜로 용품 배달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2:15

    >


    251(현지 때에)KT전시관 내 5G AI호텔 로봇 존에서 관람객이 AI호텔 로봇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하와 기자]KT가 MWC 20하나 9에서 기가 지니 솔루션 적용한 5G'AI호텔 로봇'을 공개하고 객실에 투숙객이 요청한 객실용품을 배달하는 모습을 선 보였다. 26하나 KT는 스페인 친구 셀로 나쁘지 않아에서 열린 MWC 20하나 9에서 5G'AI호텔 로봇(Hotel Robot)'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KT전시관'5G AI호텔 로봇,'에서는 호텔 투숙객이 주문한 편의 서비스(amenity)을 로봇이 자율 주행에 배달하는 시연했다. KT는 AI호텔 로봇을 통해서 지난해 7월 선 보인 국내 최초 AI호텔 솔루션을 한 단계 진화시켰다. 기가 지니호텔의 달콤한 얘기로 음성이 나쁘지 않아 터치로 주문하면 AI호텔 로봇이 객실로 각종 용품을 배달하는 방식이었다.객실용품이 들어있는 로봇은 사전에 제작한 호텔 지도를 통해 직접 경로를 파악해 객실을 찾는다. 이 과정에서 다른 층으로 이동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도 탑승할 수 있고 중간에 사람을 만나 나빠지면 잠시 멈추거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속도를 줄여 옆으로 피한다.이 때문에 KT는 3D공간 매핑 기술, 자율 주행 기술, AI카메라 등 최에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신속하고 원활한 정보 전송을 위하고 5G도 적용될 계획이었다 다수의 로봇을 사용하는 경우, 로봇 간에 때때로 기가바이트(GB) 단위의 맵 데이터 공유가 필요하기 때문이었다.AI호텔 로봇은 연내 국내 호텔에 적용돼 서비스를 할 계획이었다.  KT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을 시작으로 5G AI호텔 로봇 서비스를 시작한다. 실제로 MWC 현장에서도 AI호텔 로봇을 체험한 관람객들은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KT는 대면 서비스에 부담을 느낀 투숙객과 업무 효율이 필요한 호텔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KT융합 기술 원장 정모 폰 봄 부사장은 "MWC 20하나 9에서 선 보인 AI호텔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아직 초기 단계의 로봇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이끌어 내는 것이 올해 목표"로 " 나쁘지 않아아 가서 5G네트워크와의 접목을 통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