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7년 8월 괌 힐튼호텔 수영장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23:57

    괌으로 여행을 가셔서 이런 사건을 당하게 되어 당신의 무과한 감정이 무거워서 유감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출처 : 동아일보 기사


    >


    아래는 문제가 된 부모의 글입니다.


    이 8월 5세 중의 아이와 조카를 데리고 한개 해외 여행을 괌으로 갔습니다.살면서 그렇게 여행 한번 가자고 했던 아이와 부인에게 하나 하기 위해 가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에 결정한 하나 여행이었습니다. '이제 와서 소의 의견을 보면 비행기 편부터 형은 아이들에게 좋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부산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밤마다 한정을 열고 내 새벽 4시 가까이에 괌에 도착, 괌 힐튼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짐을 풀어 쟈야헷우과 잠에서 막을 깬 아이들은 당연히 안 들어가고, 호텔방에서 열심히 놀고 떠들었어요.마침 힐튼 호텔의 방 구조가 큰 방을 분리해 방문 아래 와인으로 막혀 있었는데, 옆방에서 시끄럽다고 문을 두드려 난리가 났습니다. 새벽이라..저는 그런 방을 판매하는 호텔도 서로 했지만 어쨌든 느릴 때, 때는 그러니까 우리 아이를 꾸짖어 5시경 겨우 재웠습니다.네하과 9시욧 나 다 투어를 통해서 여행한 낮에 전 투어 가이드 분과 시내 관광 투어가 있고 또 아이들은 피로를 참지 못하고 차에서 자고만 있었습니다.하나 2시경, 관광을 마치고 힐튼 호텔로 돌아가서 죠무심바풀루하고 숙소로 돌아와서 옷을 갈아입고 수영장으로 향했다.아까 의견으로는 어떤 운명의 장난일까?그때 비가 와서 그런지 수영장에 사람들은 별로 없었지만 수영장 입구부터 우리가 앉을 만한 공간과 침대가 다른 사람들의 짐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우리는 그 수영장을 처음 들어 있고, 구조도 모르고 짐을 두기 위해서 침대를 찾아보고 괌 힐튼 수영장의 구조를 보면 알겠지만 한개 층에는 자리가 없어 2층 인피니티 풀 쪽에 짐을 대충 두고 나는 자리도 더 알아보고 아이들의 튜브와 바라고도 넣어 주어야 했으므로 아래 바다로 향하고 내려갔습니다.이때부터 부모의 잘못이 하나 있었습니다.우리 아기는 거의 매일 사촌 언니(조카)와 손을 잡고 있고, 엄마는 지과인에게 가는 길에 있던 키즈풀에 조카와 아기를 따라오라며 바로 담에 조카가 따라오지 않았어요.침대에 짐을 두고 제가 아래로 내려갔을 때 아이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바로 어머니는 아기를 찾아다녀서 보이지 않는다고 저한테 전화를 걸었어요.이때 키쥬풀의 건너 편에 있던 하나 80cm수영장에 내려가는 계단을 걸어 내려온 것을 문제 후 관계자의 CCTV이에키울 듣고 알았습니다.하나 80cm의 깊은 수영장, 내려가는 계단 앞에 안전 관리 요원의 의자가 배치되어 잇옷우 나 그 때 안전 가드는 자리에 없었고 아이가 물에 들어가는 것. 물에 빠진 것, 허우적대는 것 아무도 못 봤어.거기에 사람이 있으면... 물에 빠진 우리 아이를 같은 나라의 한국관광객 가정이 물에서 꺼내주고, 이때 저와 제 아내는 아이를 발견하고 제가 날아가 아이를 얻었습니다.아이는 당연히 의식이 없었고, 내가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했다.다른 관광객들 중에서 아기의 맥을 확인해 주신 분, 하나 인공호흡을 하고 나서 조금 의식을 가다듬고 반응을 보인 우리 아기, 손을 오므렸어... 지옥 같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다음 문제가 심각했다.호텔 직원들에게 관광객들과 나도 짧은 영어로 그와잉마 9의 하나 하나에 신고하라고 해도 아무도 꼼짝 않고 있으며, 긴급 상황에 약간의 대처 능력도 없었다. 힐튼 호텔 직원들이었습니다.제가 심폐소생술 중 늦게 달려오지 않고 천천히 걸어온 라이프가드의 긴급상황 대처와 응급처치 능력도 현저히 떨어졌습니다.한 사람은 심폐소생술을 하고, 다른 사람은 아기의 코와 입에 원하는 컵 같은 것을 씌워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을 동시에 실행하면서 하물며 아기의 점심을 먹은 이물질이 올라오는 상황에 희망을 불어넣어 온 이물질이 다시 들어오는 것도 목격했다. 그때도 저는 화났고 이물질이 올라오는 것도 제가 다 잡았어요.나는 요즘도 문제다.호텔 내 라이프가드들은 과연 자격요건이 충분한가. 그 유명한 관광지의 가장 큰 호텔 직원들이 안전 교육은 받고 있는가..결국 제 아이는 뭉지에후 5분 이상 자연의 늑장 신고와 9하나하나 출동에 걸린 5분 이동 가끔 등을 고려하면 하나 0~하나 5분 이상을 깨고 그와잉질 못하고 결국 병원에 도착한 버린 뇌사 상태에 빠졌어요.병원에서 아기의 심장이 3회 멈추고 결국 우리는 아기를 포기해야 했다.아까 와서 저런 글 쓰는 것도 여전히 실려 있는 괌 힐튼 호텔 관련 기사의 상세한 예기는 없고 예기치도 못한 오보와 그 호텔이 얼마나 허술한 곳인지 알려주고 싶습니다.또 하나 정중 호텔 자유시 가끔 있는 하나였기 때문에 여행사에 큰 책자도 듣지 않았고 현지의 전부 투어 직원분들도 많이 도와주어서 보통 지나치려고 했지만 전부 투어 본사의 대응 또한 대책이 없었습니다.지금 바로 연락도 안됩니다 돈을 달라는 것도 아니었어요.도대체 그 대단한 힐튼호텔이 어떤 소견을 갖고 있는지, 어떻게 사람이 죽었는데도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는지 그것만 물어보라고 했다.힐튼 호텔에서는 CCTV 화면도 보이지 않아요. 물론 CCTV공 본인도 없어요.아기가 입원해 있을 때, 점원조차 따라 오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국한된 분이 왔는데요...영사관조차 그곳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아기인데 사람이 거기서 죽었는데도 경찰에 신고조차 하지 않았어요.힐튼 호텔 내의 라이프 가드들은 제3의 위탁처로 합니다.힐튼호텔은 책이 다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용역업체와 해결하라고 해요.그래서인지 힐튼호텔은 우리가 뭔가를 하려면 변호사를 고용해서 법적으로 조치하라는 예시밖에 없어요. 지금부터 싸우려면 비용도 들겠죠.. 돈이 없어서 힘이 없다고 결국 포기하는건 우리잖아요.또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힘없는 자는 약하고, 중소기업이 힘센 자를 이기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기사과 언론은 중소기업을 포장해 기사가 과인이며, 이 어린 아이의 죽음은 아무것도 아닌 게 가슴 아파요.저희 가정에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아이였고 저의 전부였습니다.저는 얘밖에 없었어요. 이 아이의 하과인만 잘 키우려고 했다.때로는 우리 아이가 있는 곳에 함께 가야 한다는 소견도 많이 했다.우리 아기는 얼마나 과도한 슬플까요? 얼마나 과인 제가 보고 싶으신가요?국한으로 돌아가 아이를 멀리 보내고 슬픔을 잊으려다 지금 가슴이 아파 이사도 갑니다.인터넷에 힐튼호텔을 검색하면 좋은 기사만 나와요.힐튼 호텔 총 지배인의 한 인터뷰를 보면 한정의 투숙객이 20~25%에 한정 시장이 매우 높대요. 겉으로 포장만 하면 뭐해요?죄책감을 참으려다 내 잘못처럼 보여도 전부 투어 힐튼호텔의 기사를 더 참는 참모두 문장을 써요.


    대한민국에서도 매년 여름 물놀이 문제에서 보듯 어린 친국의 물놀이에는 항상 그렇듯이 주의 바랍니다.괌뿐만 아니라 어떤 곳에서도 다시는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